온라인 데이트 중 고통을 피할 수 있는 3가지 전략


물론 매칭이 이루어진 뒤 그 뒷일은 알아서 해야겠지만 말이다.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대화조차 응하지 않는 것이 데이팅 앱 세계에서 불변의 진리니까. 이성 소개 수에 제한이 없는 앱도 있지만, 보통은 다음 소개까지 대기 시간이 소요된다. 여러 앱을 사용하며 대기 시간을 다른 앱으로 채우는 게 정신 건강과 성공률에 이롭다.


실제 상주하는 인원은 그 반대지만, 매칭이 성사되는건 외모가 뛰어난 일부 남성들과 평균 이상의(보정 사진 포함) 다수 여성들이다. 즉, 남자 회원은 애초에 현실에서도 만남에 부자유가 없는 사람이어야 손쉽게 매칭이 되지, 그렇지 않으면 유료 결제로 돈만 허다하게 날리기 쉽다. 따라서 평균 전후의 남자만 되더라도 매칭이 어려워지며, 시간낭비 돈낭비만 하고 접을 가능성이 높다. 거기다가 국내 온라인 데이팅 앱 자체의 미덥지 못한 서비스는 덤. 미국의 여러연구에 의하면 데이팅 앱에서 여성들이 남성보다 훨씬 상대방을 고르는데 훨씬 까다로우며 좋아요를 누를 확률이 확연하게 낮다고 한다.


같은 시대, 같은 행성에 공존하는 대륙과 바다 건너편 시민들의 민심을 전합니다. WIRED Korea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지코 조교수는 "지난 몇 년 동안 다양한 트렌드가 등장하고 사라졌다. 메타버스 트렌드의 수명을 판단하기에는 아직 너무 이르다"라고 덧붙였다.


그 누구도 믿지 못하게 된 세상에서 당연한 말 아니냐고 할 수 있겠지만 피해자들 역시 이걸 몰라서 속은 게 아니다. 예전처럼 자유롭게 밖을 나돌며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기회도 없는 현시국,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오프라인만큼이나 늘어났다. 온라인이 우리가 살아가는 또 다른 세상이 된 지금, 사기범들은 SNS나 온라인에 외로움, 어려움, 우울감 등을 표한 이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이를 교묘하게 건드리며 접근한다.


실시간 접속자들끼리 매칭이 되기 때문에 유령회원이 없다는게 특징. 친구와 같은 방에 입장하여 외모대결을 할 수도 있을 듯하나 자존심에 데미지를 입을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데이팅 앱은 보안 개념이 거의 하나도 섞이지 않은 채 허술하게 만들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제 최근 사례들만 봐도 이는 쉽게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례를 모른다고 하더라도, ‘가까운 곳에 있는 친구를 찾아준다’는 것부터 의심할 수는 있어야죠. 아무 정보도 공유하지 않고 자신과 가까이 있는 또 다른 사용자를 어떻게 앱이 알 수 있을까요?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소셜데이팅앱 1km, 틴더, 마카롱, 아만다 소셜데이팅 업체들이 유료 결제 서비스를 다양화하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유료로 더 많은 이성을 소개받거나, 이성에게 인기를 높일 수 있도록 일종의 가이드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2030 세대들의 지갑을 열고 있다. 소개팅앱 '차미'를 운영하는 큐피스트의 안재원 대표는 "꾸준한 인앱결제가 이뤄지는 모델은 게임과 데이팅앱이 유일하다"며 "데이팅앱의 유료 결제율은 10~25% 가량으로 게임보다 높다"고 분석했다. 모바일 게임은 소수의 고액 결제자가 매출의 대부분을 올리는 반면 소셜데이팅 서비스는 소액으로 유료 서비스를 즐기는 비중이 높다는 설명이다. 한국소비자원에서 발표한 국내 소셜데이팅 서비스 현황을 보면 관련 업체는 170여개로 이들이 확보한 회원수는 330만명에 이른다. 해당 서비스 이용자 1인당 월 평균 지출액은 1만8398원으로 나타났다.


당연히 소요되는 비용이 높기 때문에, 만남에서 이용자가 가지게 되는 기대치도 높아질 수밖에 없는 구조다. 그에 비해 데이팅앱은 이용을 위해 소요해야 하는 비용도 적으며, 결혼 중개 업체를 통할 때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넓은 선택지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결혼정보회사는 구체성이 강한 정보를 다량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자료의 민감도가 높고, 소개팅은 정보의 구체성은 떨어지지만 온라인에서 운영되는 서비스이고 영세한 업체들이 많아 걱정이었다. 하지만 요즘은 프리미엄 서비스라고 하여 구체성이 무척 강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다. 그리고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특성상 빠른 만남에 대한 목적성이 강한데 요즘은 또 이를 위해익명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특히 여자들은 파트너를 고르는데 남자들보다 신중한 편인 만큼 검증된 상대만을 고르려 하는 경향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중국의 소셜 데이팅 앱 '탄탄' 조사에 따르면 남자는 60%의 여성에게 호감을 표시하는 반면 여성은 10분의 1에 불과한 6%만이 호감을 표현했다. 이 중 5%의 남자는 단 한 번도 매치가 성사되지 못했다. 데이팅앱 힌지는 ‘집에서 데이트하기’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자 양측이 동의하면 비디오 채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른 데이팅앱 더틀렌티오브피시는 사용자가 매칭 가능성이 있는 유저들과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인 라이브! 이 밖에 더리그 데이팅앱이 2019년 12월 선보인 비디오 스피드 데이팅 플랙폼인 ‘리그라이브’는 코로나19로 더 큰 관심을 받았다.


감사한다”는 메일을 받았을 때 직원들은 한마음이 돼 기뻐했다. 3년 전 헤어졌던 연인을 이음에서 우연히 만나 다시 인연을 맺은 일도 있었다. 부산에서 올라온 한 여성 회원은 낯선 서울 땅에서 이음 덕분에 좋은 인연을 만나 외로움을 덜었다며, 사무실로 피자를 보내기도 했다. 이음이 전파를 탔을 때는 “내 딸이 40대 노처녀인데 결혼 좀 시켜 달라”며 전화로 긴 한숨을 내뱉는 어르신도 있었다. 감각으로 승부하는 비즈니스 케이스를 찾아내고, 성공 비결을 분석하고, 내 일에 적용하는 걸 즐기는 사업기획자. 스터디 모임 롱블랙에서 깊이있는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리더 역할을 맡고 있다.

서울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휴게텔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